본문 바로가기

리뷰/볼거리리뷰

배구만화 하이큐 리뷰 [넷플릭스, 애니메이션]

반응형

 

추석때 만난 친척동생이 아이패드로 정신 없이 만화를 보고 있었습니다.

 

그래서 무슨 만화냐고 하니까 하이큐라고 하더라구요ㅋㅋ

 

그리고 마침 넷플릭스에 있어서 보게 되었습니다. 추석이 끝나고 지금까지 한 3주 동안에 다 봤네요ㅋㅋㅋ

 

 

 

구성

 

우선 넷플릭스에는 총 시즌이 3개의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 

위에서부터 시즌의 순서입니다. 위에 나온 순서대로 보면 됩니다.

 

시즌1 하이큐!! 는 한 회당 약 24분 이고 총 25회입니다.

시즌2 하이큐!! 세컨드시즌은 동일하게 한 회당 약 24분에 총 25회입니다.

시즌3 하이큐!! 카라스노고교 VS 시라토리자와학원고교는 한 회당 24분으로 동일하나 총 10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

오프닝과 엔딩을 스킵하시면 20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.

 

그리고 하이큐의 원작은 만화책이고 총 45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

그런데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시즌3까지의 내용은 21권 중간까지의 내용이므로,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만화책 21권부터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등장인물

 

하이큐 주인공은 히나타 소요와 카케야마 토비오 입니다. 둘의 경기하는 스타일은 전혀 다르지만 최상의 콤비를 자랑하며, 승리에 대한 집념 하나는 엄청납니다.

 

그 외에도 니시노야 유, 츠키시마 케이, 이즈마네 아사히, 사와무라 다이치, 시미즈 키요코 등 여러 등장인물이 있지만 다 설명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.ㅠㅠ

 

등장인물이 많습니다. 그리고 등장인물마다 캐릭터를 잘 표현한 만화라 정말 재밌습니다.

 

 

 

줄거리

 

배구를 매우 좋아하고 지기 싫어 하는 두 주인공인 히나타소요와, 토비오 카케야마가 배구와 함께 성장하는 만화입니다.

 

 

 

총평

 

정말 잘 만든 스포츠 만화인것 같습니다. 저는 정말 이 만화를 재밌게 봤는데 그 이유는

 

1. 캐릭터들의 특성을 정말 잘 살렸습니다. 선수의 장기와 성향, 성격 등을 잘 살려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. 마치 슬램덩크의 강백호, 서태웅 같았습니다.

 

2. 배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. 저는 배구를 잘 몰랐었는데 포지션, 전술, 기술 등 여러가지 배구 지식을 알게 되었고, 너무 재밌는 나머지 배구공을 살까 했었습니다... 그런데 같이 할 사람이 없더라구요ㅠㅠ

 

3. 그림체가 이쁘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. 퀄리티가 과하지도, 부족하지도 않게 딱 적당했던거 같습니다.

 

다만 아쉬운 점은...

 

계속 경기하고 아슬아슬하게 이기고, 이런 내용이 반복되다 보니 중간에 조금 지루하긴 하더라구요...

 

그리고 저는 하이큐를 볼때 1.5배속으로 봤었는데, 이렇게 봐야 좀 속도가 적당한거 같았습니다. 보실때 참고하세요

 

저는 하이큐를 재밌게 봤고, 아마 하이큐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거의 제일 재밌지 않을까 합니다. 스포츠 만화를 좋아하시면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!

 

바이바이

 

반응형